닫기
중앙도서관에서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영화와 감성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영화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인간을 이해하며 시대가 새롭게 요구하는 감성리더의 덕목을 갖추게 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황영미 교수님께서 매학기 테마를 정하여 주 1회 관련 영화를 선정하고 영화평론을 제공하셨습니다.

언터처블 : 1%의 우정

2013-05-20 조회 442
작성자
도서관
E-mail
 

언터처블: 1%의 우정(2011/12세관람가/ 112분)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구를 만나는가이다. 그래서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는 만남은 사람의 행불행을 결정한다. 불의의 사고로 24시간 내내 돌봐주는 손길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전신불구의 상위 1% 백만장자 필립(프랑수아 클루제)이 우연히 가진 것이라곤 건강한 신체가 전부인 하위 1% 무일푼 백수 드리스(오마 사이)를 만나게 된다. 영화의 원제인 언터처블(UNTOUCHABLE)은 고대 인도 카스트 제도에서 유래된 단어인 가장 낮은 계급인 ‘불가촉천민’이라는 의미에서 유래한다. 카스트 제도 최하위 계급을 뜻하는 ‘언터처블’은 극 중 ‘드리스’가 처해있는 환경과 상황을 의미한다.
거침없이 자유로운 성격의 드리스에게 호기심을 느낀 필립은 2주 동안 필립의 손발이 되어 한시도 떨어지지 않고 자신을 간호하며 버틸 수 있는지 시험해보겠다는 것이다. 2주간의 내기로 시작된 두 남자의 동거는 좌충우돌 많은 사건을 남발하게 하지만, 필립은 자신을 장애인으로 생각하지 않는 드리스와 가까워진다.
프랑스 귀족사회의 최상류층이자 정계에도 영향력이 높은 샴페인 회사 사장 ‘필립 포조 디 보 고’ 와 빈민촌 출신의 청년 ‘에브델’ 을 모델로 하여 TV 다큐멘터리로 먼저 제작되었던 이야기다. ‘세자르 영화제’ 에서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했다.
 
▶ DVD 찾아보기: 언터처블 [비디오녹화자료] :1%의 우정

▶ 다음 주 영화 : 대통령 선거과정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리얼하게 그린 <킹메이커>(의사소통센터 황영미)

처음 오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