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앙도서관에서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영화와 감성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영화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인간을 이해하며 시대가 새롭게 요구하는 감성리더의 덕목을 갖추게 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황영미 교수님께서 매학기 테마를 정하여 주 1회 관련 영화를 선정하고 영화평론을 제공하셨습니다.

뮤직 박스 (5/16~5/21)

2013-02-14 조회 253
작성자
최은주
E-mail

뮤직박스 ( 1990| 청소년관람불가 | 123분)

변호사인 앤 탤버트(제시카 랭)가 아버지 마이크 라즐로가 전범으로 고발되는 사건을 조사하게 되면서 아버지의 과거 사실을 알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이다.
 
앤은 아버지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 하면서 아버지의 무고를 입증하지만, 결국 진실을 알게 된다. 이 영화는 사건의 전모가 밝혀지는 과정이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사건의 핵심 키가 뮤직박스라는 소도구를 통해 이루어지게 된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자애로운 아버지였던 마이크 라즐로가 한 순간에 양민을 학살했던 경찰 조직이었다는 과거가 밝혀지는 장면을 통해, 겉모습과 다른 인간의 면모가 나타난다. 진실을 알게 된 앤이 과연 아버지를 고발해야 하는지, 자신만 함구하고 있으면 아무도 모르고 지나갈 이 사건에 대해 과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가 이 영화의 메시지이다.
 
이 영화의 탄탄한 내러티브가 바로 베를린 영화제 금곰상을 받게 된 원인으로 생각된다.
 
▶ DVD 찾아보기:  뮤직박스 [비디오 녹화자료]

다음 주 영화 : 양성성을 주제로 한 버지니아 울프의 『올란도』를 영화화한 샐리 포터 감독의 <올란도>(의사소통센터 황영미)

 

처음 오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