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앙도서관에서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영화와 감성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영화를 통해 삶을 성찰하고 인간을 이해하며 시대가 새롭게 요구하는 감성리더의 덕목을 갖추게 하였습니다.

우리 대학 황영미 교수님께서 매학기 테마를 정하여 주 1회 관련 영화를 선정하고 영화평론을 제공하셨습니다.

The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7월 4일 ~ 7월 9일)

2013-02-13 조회 395
작성자
최은주
E-mail

 

  The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7월 4일 ~ 7월 9일)

   
 
 
 
 
 
   
 
 
감독: 조엘 슈마허
주연: 제랄드 버틀러, 에미 로섬
제작연도: 2004년
상영시간: 146분
원작: 가스통 르루의 『오페라의 유령』
감상포인트:

 

   <오페라의 유령>은 뮤지컬 영화의 매력을 한껏 갖추고 있는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분위기의 장중한 주제 음악과 더불어 ‘크리스틴’의 청아한 목소리, 이에 대비되는 ‘유령’의 무게감 있으면서도 애잔한 슬픔을 담고 있는 목소리는 영화를 듣는 예술로서 승격시킵니다. 또한 화려한 ‘오페라 하우스’와 무대의상, 순수하고 고결해 보이는 여주인공 ‘크리스틴’과 베일에 싸인 공포감을 느끼게 하는 가면 쓴 ‘유령’의 기괴한 모습, 오페라 하우스 지하의 음습한 분위기가 극적 긴장감에 밀도를 더해줍니다.
   ‘유령’의 슬픈 사연과 ‘크리스틴’에 대한 집착, 사랑하는 ‘라울’과 은혜를 입은 ‘유령’ 사이에서 고민하는 크리스틴의 갈등은 ‘바라보는 외사랑’과 ‘은혜와 배신’의 슬픔을 우리에게 느끼게 합니다. 원작은 프랑스의 추리소설작가인 가스통 르루의 『오페라의 유령』(1910년)입니다. 드라마틱한 사건만큼이나 박진감 넘치는 문체로 스피디하게 읽혀지는 소설은 강한 흡인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관련 정보:
  - Full Cast and Crew (IMDb)
- 씨네21

 

처음 오셨나요?